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돈 되는 정보

이가 시릴때 시린메드 치약

by 트리솔 2020. 2. 19.
반응형

나이가 드니 사계절 찬물을 마시거나 찬 것을 먹게 되면

이에 닿는 순간 통증이 있더라구요

처음에는 가끔 아프더니만 한 해가 다르게 쑤시고 아파 오네요

그래서 약국 가서 이가 시릴때 사용하는

시린메드 치약 사왔어요





덩달아 딸래미도 이가 시큰거린다면서 엄마가 쓰는

시린이전용치약 요걸로 사용하네요

처음 한 번 사용하고 나면 차츰 차츰 통증이 적어지더라구요

이렇게 통증이 심해진다면 치료를 받기전에

치약으로 좀 가라앉히고 나서 치료 받는게 좋을 것 같았어요




이가 시릴때는

강한 칫솔질로 잇몸이 파이게 되는 치경부마모증

잇몸이 약해도 그럴수 있구요

너무 한쪽으로만 씹게 되도 좀 약한 이는

마모가 되면서 뿌리 가까이 까지 드러나게 되요

그럼 그부분에 찬 것이 닿을 경우 통증이 온다는데

딸과 제가 두가지 복합이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시린메드 치약 사용후에도

더 많이 아플경우에는 신경 치료를 해야 한대요

신경을 죽이는 치료를 하게 되면 무뎌지게 되면서

통증은 자연히 사라지고 그부분은 레진등으로 메꾸게 된다구요







주변 친구들 신경 치료 하는거 지켜봤는데 

퉁퉁 부어서 아파하고 밥도 잘 못 먹더라구요

물론 염증이 있거나 해서 그런건데

치과는 왠지 꺼려진다는요 ㅎㅎ

아직까지 충치가 하나도 없는 저로서는

갈아내는 소리만 들어도 소름이 돋아서

스켈링 할 때마 가봤거든요 ㅋㅋ

스켈링도 겁날 때는 생각날 때만 가구요

치아 관리는 자신 있다 생각했는데 그것도 아닌가 봐요






영구치는 함부로 빼서도 안되는데 

전 사랑니도 위,아래 모두 네개가 낫어요

그래서 더 꼼꼼하게 양치질 하려고 한건데

그게 오히려 마모되도록 했었나봐요

이제부터 칫솔도 초미세모로 바꾸고

되도록이면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해야 하구요

칫솔 헤드는 사랑니 있는 끝까지 잘 닦아야 해서 되도록이면

헤드부분이 작은 걸 선택해요

성인용인데도 작게 나온 칫솔이 많아서 이왕이면

둥글고 작은 걸로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양치한 후에 치약 잔여물이 입안에 남을 경우 입냄새의

원인도 된다니 10회이상 헹구는 걸 추천하시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이가 시릴때는 시린메드 치약으로

사용하구요









주성분이 인산삼칼슘으로 인체 치아구성성분이라 안전하다네요

게다가 미세한 입자로 손상된 부위를 메우고

감싸주어서 시린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해요

무색소,무보존제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구요

임상실험을 통해서 시린증상이 4주후 92.4% 억제하는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라 더 믿을 수 있더군요

치약 끝쪽에는 사용기한이 적혀 있어서 가끔 사용할 때마다

날짜 먼저 확인하고 사용하고 있어요

향기도 강하지 않고 매운 맛도 부담되지 않을 정도라

사용하고 나면 가뿐한 느낌이 들어 좋아요



약국마다 가격차이가 나던데 전 7000원주고 동네약국서 사왔어요

참고로 마트와 약국에서 똑같은 제품을 판매할 경우

약국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마트서 판매되는 제품 성분에 

차이가 난다는 것 아시는지요?

전에 약국에서 근무할 때 제약회사 직원이 얘기하는 걸

들었거든요 ㅎㅎ

그래서 마트쪽보다는 가격이 좀 더 나가더라도

시린메드 치약은 약국에서 구입하는 편이예요

물론 모든 제품이 다 성분이 다르다고 보장할 순 없지만서두

오랫동안 이가 시리지 않고 사용해야할 치아에 쓸건데

돈 아깝다 생각하면 안될 듯 싶네요 ^^

치아 관리 잘 해서 건강하게 살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