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제품리뷰

나만의 건강관리법 유전자검사 제너두

by 트리솔 2020. 8. 11.
반응형

형제자매인데도 각기 다른 신체와 성격등 누구나

다 완전히 똑같은 사람은 없지요

어릴때 자주 듣던 얘기중에 부모님한테서 꼭 나쁜 것만

똑같이 닮는다며 제발 좀 좋은 것도 닮았으면 좋겠다고

하시던 말씀이 기억나네요


왜 그런걸까요?

유전이란게 부모님의 유전형질이 자녀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게 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아주 작은 0.1프로의 차이만으로도

달라질 수 있다고 하네요





제 나이가 어느덧 갱년기 시기가 되었고  부모님께서 앓고 있는

성인병이 고스란히 전해질 수 있다는 얘길 들었어요

건강검진으로 갱년기도 알게 되고 

또 유전되는 질병을 예방하려면

좀 더 특별해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구요

우연한 기회로 나만의 건강관리법 유전자검사 제너두를

소개 받아 경험하게 되었어요



예전에는 혈액검사만으로 하는 걸거라고

생각했었는데 편하게 집에서도 가능하더라구요

신청후 택배로 배달되어진 검사 키트예요




검체 채취 과정도 쉽고 편하지만 우선은

검사를 위한 신청서와 동의서를 꼭 작성해야지만

검사 진행이 된다네요

유전자 검사는 2016년부터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데요 

시행때부터 지금까지 줄곧 제노솔루션으로 진행되고 

있어 유전자검사 제너두는 나만의 건강관리법으로

많은 분들이 믿고 선택하고 있다는군요


아~ 좀 더 일찍 알았더라면 갱년기 오기 전부터

건강관리를 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아픈 곳이 너무 많아서 먹는 약도 많지만

그 중에서는 부모님께서 가지고 있는 질병을 저도 똑같이

갖고 있거든요

이런것만봐도 괜한 소리가 아닌가봐요

설마하고 별거 아니라고 여겼던 유전질병을  ㅠㅠ

지금에서야 부랴부랴 관리하고 있지만

더 늦기 전에 유전자검사 제너두로 나만의 건강관리법을

알아낼 수 있어 설레는 마음으로 검체 채취를 했지요





첫번째는 은박포장에 담긴 구강상피세포 채취 도구와

두번째는 가글액과 용기 

저만의 바코드 이렇게 담겨 왔어요



미드를 즐겨봐서 과학수사대에서 사용하는 면봉처럼 생긴 채취 도구였는데요

이런걸 사용하게 될 줄이야 생각지도 못했어요

상자 뚜껑 쪽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어 그대로 따라하면

손쉽게 채취가 가능해요


우선 그전에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어요

1.검사 1시간전에는 음식물을 먹지 말고

양치,가글,흡연등 삼가해야 하구요

2.채취 전에는 입안을 물로 헹궈내어 이물질이 없도록 해야해요

3.키트에는 1개의 개인 보관용 바코드+신청서+동의서+키트 2개

이렇게 담겨 있어 바코드 1개를 제외하고 두장의 종이를

작성한 후에 키트 2개와 함께 보내야 한답니다





뚜껑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 오픈한 후

입안 어금니 쪽에 대고 상처가 나지 않게 살살 문질러 주세요



양쪽 볼살을 충분히 문질러 주었으면 면봉 끝쪽이

이물질이 묻지 않게 안쪽에 넣어 뚜껑을 닫아주세요

넣을 때도 다른 이물질이 묻을 경우에는

검사가 제대로 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하구요





두번째로 가글액을 개봉하여 입안에 넣고 30초정도 충분하게 가글하세요

가글할 때는 12ml의 양이 적다 생각했는데

입안에 넣고 가글하니까 침이 고여 엄청 많아졌어요 ㅋㅋ




자꾸 흘러내려서 좀 당황스러웠는데요

아이들이 할 경우 가글이 가능한 연령대는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생략한다 하는군요





직접 만나서 채취하고 작성하고 이동해야햐는 번거로움이 없이

병원에 특별하게 가지 않고도 유전자검사 제너두는 쉽고

간편하게 집에서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처음 경험하는거라 나만의 건강관리법을 어떤식을 해야하는지

궁금하기도 했구요

제 유전형질은 어떤 것이 부모님과 닮았을지

좋은 것만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텐데 말이죠



유전적인 요인을 간편한 검사만으로도 11가지를 알아낼 수

있다는 것도 신기했어요





키트 두가지와 신청서 동의서를 다시 박스에 넣어두고

나머지 바코드 한 개는 개인이 보관한 후

밀봉해서 다시 보내지게 되지요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나요?

방송에서도 몇 년전부터 광고도 하고 건강프로그램에서는

어느 조상에서부터 내려온 유전형질인지도

알아낼 수 있다는 게 참 특이하다 할 수 있어요

시청하는 내내 어떻게 저런것까지 알아낼 수 있는건지 ㅎㅎ




체질량지수,색소침착,탈모,모발굵기,피부노화,

중성지방농도,콜레스테롤,혈당,혈압,비타민C농도,카페인대사까지

모두 11가지를 알 수 있다 하네요

유전자검사 제너두 결과를 통해 나만의 건강관리법을

미리 계획할 수 있다는거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나를 알아야 대비할 수 있잖아요

저만의 일로 끝난다면 별거 아닐 수도 있겠지만

제 유전형질은 고스란히 아이들에게도 전해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검사를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 싶었어요

제 건강관리도 하면서 아이들의 건강까지도 함께 

미리 관리할 수 있다니 결과가 무척이나 기대가 되네요



아미코젠퍼시픽 유전자검사 보러가기 클릭




반응형